문제 설명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1478 → "one4seveneight"
234567 → "23four5six7"
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 | 영단어 |
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한 조건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s | result |
"one4seveneight" | 1478 |
"23four5six7" | 234567 |
"2three45sixseven" | 234567 |
"123" | 123 |
내 풀이
zip 으로 데이터를 엮고 eng과 num의 원소를 key와 val에 담는다.
key값, 즉 eng 리스트에 해당되는 문자열이 문자열 s에 있다면
해당 key 값을 val 값으로 replace 한다.
replace는 str 타입만 가능하기 때문에 val 값을 str로 타입 변경한다.
def solution(s):
num = [0,1,2,3,4,5,6,7,8,9]
eng = ["zero", "one", "two", "three", "four", "five","six", "seven", "eight", "nine"]
for key, val in zip(eng, num):
if key in s:
s = s.replace(key,str(val))
return int(s)
다른 사람 풀이
딕셔너리를 사용하여 key와 value 로 replace한 결과이다.
딕셔너리의 키-값 쌍으로 접근 시에는 items()를 사용해야 한다.
num_dic = {"zero":"0", "one":"1", "two":"2", "three":"3", "four":"4", "five":"5", "six":"6", "seven":"7", "eight":"8", "nine":"9"}
def solution(s):
answer = s
for key, value in num_dic.items():
answer = answer.replace(key, value)
return int(answ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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